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애드센스 빠른 승인 글쓰기 팁

by 티티5959 2021. 9. 6.
728x9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의 1차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어느 정도 훌륭한 품질의 좋은 글이 있어야 합니다. 포스팅의 갯수가 무작정 많다고 해서 승인이 빨리 나는 것도 아니며, 본문 글을 쓸 때 내용보다 글자수에 집중하여 1000자 2000자 ~4000자 등 늘려쓰기를 하시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새로 개설하고 신규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 1개는 10일, 또 한 개는 12일이 걸렸습니다. 더 빠르게 승인받으신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처음 넘어온 것치고는 선전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저처럼 티스토리를 처음 접해보시고 치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성해 봅니다.


구글은 사진/이미지보다 글을 선호함

우리가 친숙한 네이버 블로그를 떠올리시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혹은 스마트스토어 처럼 [사진] [사진] [글] , [사진] [사진] [사진] [글] 이런형식으로의 글을 티스토리에 적용하시면 구글 로직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사진이나 이미지가 많을 경우 해당 게시물을 광고글 오해해서 읽어낼 수 도 있기 때문에 처음에 1차적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실 때 라면 되도록 사진이나 동영상의 첨부는 적게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되도록 본문에는 전문성이 있는 글. 그러니까 텍스트로 작성해주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티스토리 글 작성시 문체  

티스토리 포스팅을 작성할 때 저도 여러 번 고민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과연 텍스트 작성시 문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게 영향을 미치기도 하는지? 1차원적으로 이 부분을 바라보아도 답은 나올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로직 혹은 수집봇이 여러분이 작성한  블로그의 글을 읽고 리딩 해갈 때 오타가 심하게 있거나 받침이 틀려있다면 내용을 제대로 읽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면 내가 열심히 조사하여 작성한 이 글의 전문성을 구글 로직은 다 이해하지 못하고 3분의 2만 이해한채로 정보력이 그저 그런 블로그로 평가된 채 넘어가게 되는 불상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간단한 예를 들자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해외 사이트 이용시 구글 번역을 사용해 한글로 이용한다 할 때 표준어로 잘 작성되어 있는 문서들은 우리가 한눈에 봐도 알아들을 수 있게 번역이 잘 되는 반면, 슬랭이 섞인 글이나 단축어 들은 구글 번역이 읽지 못하는것을 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권해드리는 티스토리 본문 포스팅 작성시 문체 및 말투는 [다], [까]입니다. 군인들의 [다], [나], [까] 를 떠올리시면 어투의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


다 아는 내용이 아닌 전문성을 갖춘 내용

어쩌면 제일 중요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저도 최대한 포스팅을 할 때는 전문성을 갖추어 글을 작성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검색해서 알수 있는 내용이 아닌, 알기 어려운 내용과 해석 또다른 시각으로의 분석과 입증 자료 등 여러가지 측면으로 접근해 한가지 주제로도 다양하고 입체적 가설과 의견이 나올수 있도록 연구하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글의 양보다는 내용의 수준을 보다 정성들여 올려주시면 승인이 훨씬 더 빠르게 될거라 생각합니다.


1)  사진,이미지 보다는 글을 선호함

2)  티스토리 글 작성시 문체  -  [다], [나], [까]

3)  전문성을 갖춘 내용

728x90
반응형

댓글